본문 바로가기

전라북도 고창 가족여행 가볼만한곳

파피랑 2024. 6. 12.
300x250

전라북도 고창 1박2일 가족여행

최근 가족과 함께 전라북도에 위치한 고창을 1박2일로 여행을 다녀왔다. 고창은 처음인데 동네 곳곳이 한적하고 너무나 예뻐서 거리적으로만 좀 더 가깝다면 또 오고싶다는 생각이 참 많이 들었던 곳이라 기록으로 남겨보려고 한다.

기대 이상으로 볼거리도 많고 먹을것도 많았던 고창. 혹시라도 나이가 들어 서울을 벗어날 수 있는 날이 온다면 이런 소담스러운 도시에 한 번 살아보고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나 예뻤던 곳이다.

 

 

고창 가볼만한 곳

1. 고창읍성

왜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쌓은 석성으로, 고창의 방장산을 둘러싸고 있는 고창읍성은 전란엔 대부분 소실되었지만 거칠게 다듬은 자연석으로 쌓은 성벽은 비교적 잘 남아있고 읍성으로서는 거의 완전한 형태로 보존되어 있다고한다.

 

 

 

오픈시간이 길어서 여행중 짬내면 충분히 다녀오기 좋은곳이다.

 

 


OPEN 05:00 ~ 22:00

관람료

어른 : 3000원

어린이 : 1500원

청소년/군인 : 2000원

 

고창여행계획에 고창읍성은 없었는데 다니면서 보니 이정표에 읍성이 자주 보여서 계획하지 않고 방문하게 된 곳이다.

아이가 가보고 싶다고 먼저 얘기해서 방문했는데 이런 읍성은 나도 처음인지라 새롭기도하고 나름 볼거리도 많아서 고창여행을 계획한다면 꼭 방문해 보기를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성위에 꽂혀있는 깃발들이 맑은 하늘에 유독 눈에 띄었던 날! 

거친 돌로 쌓여진 성곽들이 마치 옛날 역사 드라마에서 보던 장면같아서 마냥 신기하기만 했다.

 

 

이렇게 돌로 쌓은 성곽의 둘레가 1,684m가 되어 산책처럼 한바퀴 돌기에도 좋다.

중간중간 복원된 건물들이 있어서 구경하기도 좋고 읍성 안쪽으로 대나무숲이 있는데 이게 또 장관이다.

성곽 돌길만 계속 걷다보면 너무 땡볕이라 그늘을 걷자며 내부로 들어와서 걸었는데 대나무숲을 만나는 행운까지 얻음! 

 

 

옛 역사의 현장을 현재에 느낄수 있었던 곳. 더불어 자연의 아름다움도 함께 얻을 수 있는곳이다.

아이와 함께 여행한다면 꼭 추천하고싶은 고창명소이다.

 

 

 

2. 고창 판소리박물관

고창읍성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잠시 들렀다. 시간을 내어 방문한다면 굳이 추천할만큼 볼거리가 많은곳은 아니지만 읍성바로 옆이니 아이와 지나가는 길 방문했다.

 

 


월요일 휴무 (1.1일/추석/설날 휴관)

오픈시간
동절기 09:00 ~ 17:00 
하절기 09:00 ~ 18:00

입장료 - 무료

 

 

 

판소리가 계속 흘러나오니 판소리도 들어보고 체험해볼 수 있는 북도 있어서 북도 쳐보았다.

판소리 명장들의 계보도 함께 읽어보고 유명한 명장의 업적들도 접해볼 수 있는 곳이다.

다만 아쉬운건 요즘 국가시설 박물관 어디를 가도 기대이상으로 잘해놓았단 싶은데 시설면에서는 보수가 많이 필요해보였고 콘텐츠도 좀 아쉬웠다.

 

 

 

3. 고창 고인돌박물관

박물관 내 기획전시실, 상설저시실, 체험공간, 입체영상관 등의 공간이 있고 고인돌 및 청동기시대 관련한 생활상과 유물등이 전시되어 있다. 

 

 


관람시간

화~일요일 09:00 ~ 18:00
(동절기 11월-2월 8~17시)


휴관일

매주월요일, 1월1일, 고창군수가 정하는 휴관일


입장료

어른 : 3000원
청소년/군인 : 2000원
어린이 : 1000원

 

 

 

고인돌 모형은 이미 이곳 저곳에서 많이 봐서 크게 특별할 것 까지 없었지만 고창 고인돌박물관을 추천하는 이유는 외부에 세계유산 고창고인돌 탐방코스 때문이다.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도보로 걷기에는 무리일 것 같고 탐방열차를 운영하고 있으니 시간을 맞추어 탐방열차를 타고 다니기를 추천한다. 열차를 타는 재미도 누릴 수 있고 열차안에서 간단한 설명도 들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이다!

 

 

 

 

 

4. 고창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상하농원에서 운영하는 파머스 빌리지는 다양한 체험뿐 아니라 완벽한 뷰를 갖고 있는 곳이다.

고창에서 있는동안 파머스 빌리지 안에있는 숙소에서 묵었는데 숙소마저도 완벽했던 곳이라 고창 여행을 한다고 하는 주변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6월초에 방문하니 파릇파릇, 꽃도 피어나기 시작해서 곳곳이 참 예뻣다.

기본적으로 소, 양, 닭, 토끼등의 동물들도 볼 수 있고 정원에서는 갖가지 예쁜 식물들도 볼 수 있다.

치즈만들기, 빵만들기, 젖소 우유짜기 등 다양한 체험도 있으니 아이와 함께 방문한다면 시간맞춰서 예약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5. 고창 학원농장 청보리밭

처음 고창여행을 계획하면서 청보리밭이 1순위 였는데 어쩌다 보니 황보리밭이 되었을 때 방문하게 되었다.

그나마도 다행인건 조금만 더 늦었으면 민둥 보리밭이 되었을거라고 ^^ 

바람에 일렁이는 황보리도 아주 볼만했어서 제대로 눈도 마음도 힐링하고 왔다.

 

 

 

이상 고창에서 가볼만한 곳을 추려보았는데 고창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이 있다면 도움이 되기를 바래어 봅니다 : )

 

 

2024.06.04 - [여행] - 전북 고창여행 학원농장 청보리축제 방문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