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서쪽여행 추천 코스 한담해변, 곽지해수욕장 근처 맛집 추천

파피랑 2024. 7. 22.
300x250

 

제주 서쪽 여행을 계획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곽지해수욕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한여름 제주도 한달살이를 하며 곽지해수욕장을 재발견 했다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저에게는 너무나 만족스러웠던 곳이에요.

 

 

제주도 서쪽 곽지해수욕장 위치, 근처 가볼 만한 곳

보통 제주도에 오면 협재해수욕장이나 함덕, 김녕등을 많이 가는데 한달이라는 기간 중 서쪽에서 지내는 동안 숙소를 애월과 곽지쪽에 얻으며 어찌보면 가장 많이 방문했던 해수욕장이 곽지해수욕장 인 것 같아요!

 

 

 

 

곽지해수욕장은 애월과 한림 사이에 위치해 있고 조금만 올라가면 한담해변으로 갈 수 있어요. 

폭염만 아니라면 산책로를 따라 충분히 걸어갈수 있는데 제가 방문했던 시기는 매일같이 폭염주의가 내리던 때라 감히 걸어볼생각을 못했어요.

봄, 가을에 다시와서 꼭 산책로를 따라 걸어보고 싶을만큼 예쁜 곳이었어요.

 

곽지해수욕장에서 하루종일 물놀이하다 저녁무렵 노을보러 한담해변가로 참 많이 다녔던 만큼 날씨만 잘 맞으면 멋진 노을의 장관도 볼 수 있답니다. 

애월 카페거리까지 연결되니 예쁜 곳에서 식사도, 커피한잔 하기에도 좋아요.

 

 

곽지해수욕장에서 즐기는 물놀이

곽지에서 조금만 더 내려가면 협재, 금능해수욕장이 있어서 곽지해수욕장의 존재가 살짝 묻힐 수 있는데요, 모래사장도 넓고 바다도 시원하게 트인 느낌이라 물놀이 즐기기에 만족스러운 곳이에요.

 

한창 성수기 시즌의 곽지 해수욕장 모습으로 백사장을 따라 파라솔이 길게 늘어서 있어요.

금능이나 협재는 파라솔에 돗자리를 깔아주었지만 곽지는 의자가 구비되어 있어서 파라솔에 있는 시간이 훨씬 편했어요.

 

하늘-구름-바다-파라솔-사람

 

또한 백사장이 넓어서 파라솔을 깔고도 충분히 놀만한 공간이 있어서 답답하지 않아요!

다른 해수욕장 가보시면 알겠지만 은근히 백사장이 좁은곳도 있어서 빼곡하게 파라솔 깔고나면 답답한 곳도 있더라고요..

이곳은 백사장이 어찌나 넓고 길게 늘어서 있는지 관리하시는 분들이 mtv 전동차를 타고 이동하세요 ^^

 

 

비가 몰아치는 날도 놀아봤지만 해안선이 완만해서 아이와 해수욕 즐기기도 좋아요! 

제주도에서만 느낄수 있는 에매랄드 빛의 바다가 보고만 있어도 가슴이 뻥 뚫리는 곳이에요.

 

한창 성수기었음에도 협재해수욕장에 비해 비교적 인파가 덜 몰려서 조금더(?) 쾌적하게 놀기를 원하신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제주 해수욕장 입니다.

 

 

거의 개장시간부터 입수해서 늘 해지기 전까지 해수욕을 즐겼네요 ^^

제주도에 위치한 해수욕장 모두 다녀봤는데 곽지해수욕장은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곳이었어요. 

 

곽지 해수욕장은 서쪽에 위치해 있어서 위로는 애월, 아래로는 협재로 적당히 번화한 느낌이지만 너무 번잡스럽지 않고, 해수욕 즐기면서 포장으로 먹을만한 로컬 맛집들도 꽤 있어서 찾아먹는 즐거움도 있던 곳이에요!

 

 

번화하고 북적한 곳을 좋아한다면 (나름 그 매력은 또 있긴 하니까요!) 협재나 함덕도 만족스럽지만 넓은 공간에서 조금 덜 붐비며 물놀이를 원한다면 곽지해수욕장 추천드리고 싶어요!

 

 

근처 맛집 추천

곽지에서 머무르는 동안 점심은 대부분 해수욕장에서 놀면서 주변 맛집에서 테이크아웃 해서 먹고 저녁은 로컬 맛집 찾아다니거나 근처 애월에서 먹었어요.

 

해녀의집 

사진으로 남겨놓지 못해 아쉽지만 곽지해수욕장에서 놀면서 가장 많이 애용한 곳이 곽지해녀의집이에요. 

해수욕장 끝에 위치해 있어서 도보로 걸으면 5분정도 거리에 있어요. 

저희가 즐겨먹었던 메뉴는 물회(맛있어요!), 전복죽, 회덮밥으로 물놀이하며 든든하게 먹기에 훌륭한 메뉴였어요!

늘 포장으로 먹었는데 위치가 좋아서 방문해서 먹어봐도 좋을만한 곳이에요.

 

 

우미노식탁

 

 

일식 이자카야 느낌인데 메뉴가 다양하고 신선한 회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가볍게 술한잔 하기에 좋은 곳이었어요. 무엇보다 안주가 맛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애월빵공장

이름은 애월 빵공장이지만 곽지해수욕장 근처에 있어요.

제주에 같이 있던 친구가 추천해줘서 갔는데 외관과 내부가 예쁘다는 느낌보다는 정말 빵 맛집이다! 는 느낌이에요.

종종 들러서 빵 사서 숙소에서 아침으로 먹곤 했는데 빵 종류도 정말 다양하고 맛도 좋아서 빵맛집 찾으시는 분께 추천드려요.

 

 

로맨틱새우 

로맨틱새우는 제가 방문했을때도 유명했는데 지금은 더 유명해진 느낌? 

종종 대기도 있었던 만큼 나름 로컬 맛집으로 유명했던 곳이에요. 지금은 메뉴도 더 다양해진 것 같아요!

테이크아웃도 가능해서 해변가에서 맥주한캔과 함께 먹기에 최고의 메뉴가 아닐까 싶어요 ^^

 

 

이상 곽지해수욕장에서 보냈던 즐거운 기억이 많아서 담아봤어요. 올 여름도 제주도 휴가를 앞두고 있는만큼 곽지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하려고 계획하고 있답니다.

제주도 서쪽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곽지해수욕장 추천드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