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남 예산 가볼만한 곳 여행지 추천 / 덕산 워터파크, 예당호, 내포보부상촌

파피랑 2024. 7. 23.
300x250

얼마전 아이와, 아이 친구 가족과 함께 충남 예산을 다녀오며 처음 방문해보는 지역이라 사전에 가보고 싶은곳을 알아보며 리스트업 해놓았어요.

예산은 서울에서 가깝지만 갈만한 기회가 없었는데 방문해보니 볼거리가 제법 많아서 여행이 참 알차고 즐거웠습니다. 

 

비록 1박 2일 이라는 시간이 짧아서 다 보고오지는 못했지만 기회가 된다면 꼭 다시 방문해서 못가본 곳 가보고 싶어요!

충남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예산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 드릴께요.

 

 

 

덕산 스플라스 리솜 워터파크

덕산은 온천지역으로 유명한만큼 숙소에 온천시설이 있는 곳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저희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인만큼 온천 뿐 아니라 워터파크 시설도 같이 있는 '덕산 스플라스리솜' 에서 묵으며 워터파크를 이용했어요. 

 

 

파도유수풀로 유명한 만큼 아이들과 함께한다면 하루 즐기고 오기에 좋은 곳이에요. 

실내는 온천이 있어서 3대가 함께온 집도 많이 있었어요.

온천과 워터파크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아이도 어른들도 즐거웠던 곳에요!

 

 

 

예당호 (출렁다리 / 모노레일)

예당호는 국내에서 가장 큰 저수지 인데요 2019년에 예당호 출렁다리가 생기며 예산의 명물로 자리매김 한 곳이에요.

저수지를 관통하는 출렁다리를 걷는 재미가 묘미인데다 뷰가 예쁜만큼 한번쯤 거닐어 보시길 추천하는 곳입니다.

 

 

약 400m의 출렁다리, 5.4km의 느린호수길 뿐 아니라 음악분수대와 수변공원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곳이에요. 아이와 함께 방문했는데 부모님과 같이오면 좋겠다 싶었어요!

 

예당호 모노레일도 빼놓을 수 없는 예산의 또 하나의 랜드마크 인데요.

2022년 개통된 산악열차 방식의 모노레일로 예당호 주변 경관을 편안하게 구경할 수 있어요. 

 

 

탑승 후 약 22분 소요되고 동절기, 하절기 운영시간이 다르니 미리 참고하시고 방문하시면 되세요.

 

 

 

 

내포보부상촌

내포보부상촌은 한국의 전통 유통문화와 자연이 함께 공존하는 전통문화체험 테마파크로 조선후기의 시장의 모습과 보부상의 유래에 대해서 알 수 있는 곳이에요.

 

 

야외시설과 박물관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한번쯤 방문해 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아이가 학교를 빠지고 여행을 와서 체험학습 보고서 작성할 겸 방문했는데 반나절 이상 시간을 보내고 온 만큼 볼거리도 즐길거리도 많은 곳이에요.

 

 

생각보다 먹거리도 맛있었고 더운날 마시는 맥주한잔, 막걸리 한잔이 참 소중했던 기억이 있네요^^

여름에는 물놀이터도 개방해서 물놀이도 가능하니 물놀이 용품도 갖고가면 더욱더 잘 즐기고 올 수 있으세요. 주말 방문에도 공간에 비해 사람이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서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예산시장 

 

시장-인파-식탁-장

 

요즘 백종원거리로 핫한 예산시장도 저희의 예산 방문 리스트에 포함되어있었으나 돌아오는 날 비가 쏟아져서 못가서 아쉬움이 남는 곳이에요. 

음식도 다양하고 주변 다녀온 분들의 평이 좋아서 다음번에 예산을 방문한다면 꼭 가보고 싶은 곳이에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