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시 유용한 앱 추천

파피랑 2024. 3. 12.
300x250

 

해외여행 시 유용한 앱 추천

다가오는 여름방학 아이와 함께 영국여행을 준비하며 그동안 해외여행 시 사용했던 앱 중에 유용한 앱 또는 주변으로부터 추천받은 앱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요즘 시대에는 앱활용만 잘해도 여행이 한 결 편해지고 누릴 수 있는 정보들도 다양해지는 만큼 잘 챙겨놓고 여행 다니며 알차게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1. 해외 항공권 검색 - 스카이스캐너 (sky scanner)

워낙 유명한 만큼 대부분 해외항공권 검색시에 많이 사용하는 앱 skyscanner 입니다. 다구간뿐 아니라 기간에 따른 항공권 금액도 조회가 가능해서 오픈기간으로 검색 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2. 전자지갑 트래블월렛 (travel wallet)

트레블월렛을 사용하고 부터는 신세계라고 많이들 말씀하시는데요, 특히 유럽이나 미국등 여행 시에는 필수라고 말씀하더라고요. 저는 동남아에 가서 사용했는데 동남아는 아직도 현금을 쓰는 경우가 많아서 현금사용 비중이 컸지만 영국여행 시에는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동된 계좌에 잔액만 있으면 언제든지 현지에서 충전해서 사용가능, 실물카드로 수수료 없이 출금도 가능해서 환전의 번거로움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는 앱입니다.

 

 

3. 여행가계부 작성 - 세이브트립 (save trip)

베트남 한달살이가서 사용한 앱인데 총 경비지출을 파악하고 소비의 디테일함을 파악하기에 편리했습니다. 특히 여행이 길어지거나 데일리로 소비가 많을 경우 경비정산등이 편리하고 현지화폐와 원화가 호환되어 계산이 되는 점이 편리합니다. 

 

 

4. 이동 - 그랩 (grab) / 우버 (uber)

이제 그랩이나 우버는 여행지에서 필수 앱이 된 것 같아요. 베트남에서 카카오택시도 이용가능했지만 그랩에 비해 이용요금이 훨씬 비쌌던 기억이 있어요. 그랩이나 우버는 이동 외에도 음식 배달등에서도 유용하니 꼭 현지에 잘 맞는 것을 골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개인신용카드 등록하고 사용해서 트레블 월렛 카드로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현지여행정보 - 트립어드바이저 (tripadvisor)

트립어드바이저는 여행하는 곳에서 여행명소나 숙박지, 식당등에 관한 사람들의 평가를 확인할 수 있는 앱으로 저희는 특히 식당방문 할 때 많이 참고하고 이용하곤 했어요. 이 외에도 여행지 현지에서 바로바로 지역관련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여행계획 짤 때 많이 참고했습니다.

 

 

6. 동선짜기 - 트리플 (triple)

낯선 여행지에서의 여행동선은 늘 시행착오가 있기 마련인데요 트리플 앱은 일정과 동선을 효율적으로 짜는데 유용한 어플입니다. 혼자 여행 다닐 때는 동선에 크게 집착하지 않고 흐르는 듯 여행 다녔는데 아이와 다니기 시작하면서부터는 효율적인 동선이 너무나 절실하답니다. 영국에 가서도 도보 여행을 주로 하는 날이 많으니 유용하게 잘 하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7. 시티맵퍼 (city mapper)

시티맵퍼는 주변에서 여행다녀온 사람들이 많이 추천해 준 앱으로 네이버지도처럼 도착과 출발지점을 정하면 중간 여정과정을 대중교통까지 모두 안내해서 알려주는 앱으로 여행 시 활용하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해서 기대 중인 앱입니다. 여행경로를 버스이용 시, 지하철 이용 시, 도보이용 시 걸리는 시간부터 대중교통 시간까지 모두 제공되는 앱으로 여행의 질이 좋아진다고 꼭 추천한다고 하니 잘 이용해 보고 후기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

댓글